본문 바로가기
대행진 소식

[보도자료]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10월 26일부터 지역행진 본격 시작

by 국민총행복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2021. 10. 22.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1026일부터 지역행진 본격 시작

 

본격 대행진! 전남 해남군 땅끝마을에서 전국출범식 가져

1026일 해남군, 27일 곡성군 순으로 진행

도보행진, 농산어촌 개벽을 위한 35략 대담, 지역민회(民會)

10월부터 12월까지 8개도 18개 시군에서 순차 진행

 

국민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3(농어민·농어업·농어촌)문제 해결을 위해 출범한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전국추진위원회(이하 전국추진위)’가 전국 각 지역 민초의 지혜와 열망을 모으는 전국 8개도 18·군을 순회하는 대행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1026~27일 전남 해남군·곡성군을 시작으로 전북 113(김제시)·4(완주군·익산시) 충북 119(옥천군)·10(괴산군) 경기 1119(수원시)·20(파주시) 경북 1123~24(영천시안동시) 경남 121(창원시)·2(거창군·진주시) 충남 129(아산시)10(홍성군) 강원 1214~15(평창군·춘천시) 8개도 18개 시·군에서 도보행진, 문화공연, 35략 대화마당, 지역의제 민회(民會)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대행진의 첫 출발을 알리는 전남 지역행진은 1026일부터 27일까지 12일 양일간 해남군, 곡성군에서 차례로 열리며, 첫 시작인 해남군은 26일 오후 3, 땅끝마을회관 앞 주차장에서 전국대행진 출범식을 갖고, 도올 김용옥·임옥상 화백이 참여하는 만장쓰기, 고천행사, 대행진 참여 18개 지역 결의 및 출범선포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5,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전국의제, 지역의제에 대한 지역민의 의견을 듣고, 도올 김용옥과 소빈 박진도가 함께하는 대화마당으로 해남 민회가 진행된다.

 

다음날인 27일 곡성군에서는 오후 3, 곡성 신리마을에서 섬진강을 따라 걷는 도보행진이 진행되며, 지난해 곡성의 최대 수해지역을 걸으며, 기후위기·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민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어 오후 630분부터 섬진강기차마을 로즈홀에서 지역공동체 회복방안을 주제로 만민공동회(민회)가 열리며, 도올 김용옥과 소빈 박진도의 35략 발제, 지역주민 참여 발언, 곡성선언문 채택 등이 차례로 이어진다.

 

이번 전남 대행진을 시작으로 두 번째 대행진 지역인 전북에서는 113(오후, 김제시), 114(오전완주군, 오후익산시) 12일로 진행되며 도보행진, 문화공연, 35략 대화마당, 지역의제 민회 등의 일정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전국 대행진의 지역별 민회는 유튜브 ()지역재단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 되며, 지역별 대행진 결과는 유튜브 도올TV’ 채널에서 릴레이 방송 예정이다.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전국추진위원회는 기후위기·먹을거리위기·지역위기의 시대에 국민 모두의 행복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3농 문제의 해결이 국가 및 지자체의 기본의제임을 인식하고, 국민의 이해와 지지, 참여로 사회적 공론화와 주요정책 의제화를 추진하기 위해 결성됐다. 발기인으로 도올 김용옥,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박진도 충남대 명예교수(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 정우성 배우 등 학계, 종교계, 문화예술계, 소비자 시민사회, 농업계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여하고 있고 이외에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행진에 현재까지 1,000여명이 추진위원으로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계속 늘어나고 있다.

 

개벽대행진 추진위원회가 제안하는 삼강오략(三綱五略)’은 국민총행복을 위한 농산어촌 개벽을 위한 3가지 제안과 5가지 해법으로, 삼강(三綱)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농촌! 먹을거리 위기에 대응하는 농촌! 지역위기에 대응하는 농촌! 이며, 오략(五略)농어촌 주민의 행복권 보장 공익적 직접지불 확대 먹을거리기본법 제정 농어촌 주민수당 지급 농어촌 주민자치 실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개벽대행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hangjin.tistory.com)를 통해 국민 참여 방법 및 자세한 대행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시작1.hwp
0.15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