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행진 일정

[생중계 안내] 전국행진 일정 안내

by 국민총행복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2022. 1. 14.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 전국추진위원회와 8개도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 8개도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가진 지역대행진과 민회(民會)에서 전국 민초들이 제시한 의제를 종합하여 ‘모두가 행복한 나라로 가는 길, 농정대전환 3강・6략 공동정책 제안’을 발표하고, 이를 20대 대선후보들에게 전달하며 관련 정견을 듣는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전국대행진’을 오는 1월 19일(수)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며, 당일 앞서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30분까지 청계광장 일원에서 전국대행진 집회 및 행진을 갖는다.

 

이날 전국대행진 추진위는 농어촌·농어민에게 희망을! 국민에게 행복을!’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나라로 가는 농정대전환 36(三綱六略)을 제안한다.

3대 강령(3),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농어촌으로! 먹을거리 위기에 대응하는 농촌어촌으로! 지역위기에 대응하는 농어촌으로! ‘개벽해야 한다는 실천의지를 담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6대 방략(6), 공익적 직접지불 확대! 먹을거리 기본법 제정! 지속가능 농어업 실현! 농어촌주민수당 지급! 농어촌주민의 행복권 보장! 농어촌의 주민자치 실현! 등을 제안하고 있다.

 

전국대행진은 119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파이낸스빌딩 앞)에서 한국프레스센터로 이어지는 도보행진을 진행한 이후, 오후 2시부터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회의장에서는 먼저 개벽대행진이 가지는 의미와 목적 그리고 앞으로 실천의지에 대해 농어민, 노동자, 소비자, 시민사회단체, 종교 등 각 분야 대표의 국민연대사를 시작으로, 전국 8개도 18개 시군의 개벽대행진 총괄보고, 그리고 전국 민초들의 열망을 모은 모두가 행복한 나라로 가는 농정대전환 36략 공동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농정대전환 36략 공동정책제안20대 대선후보들에게 전달하는 정책 전달식과 이에 대한 대선후보들의 정견을 듣는 정견발표가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국대행진의 정책 전달식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오준호 기본소득당 후보, 김재연 진보당 후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국대행진 행사는 유튜브(지역재단Krdf)로 생중계된다.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의 슬로건으로 지난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 8도 18개 시-군에서 전국의 시민들과 함께 행진하고, 민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대행진을 통해 농어업, 농어촌, 먹을거리 문제가 국민적, 국가적 공동 과제임을 온 국민에게 알리고, 기후위기, 먹을거리 위기, 지역위기에 대응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3가지 강령과 6대 방략'을 제안하고, 정책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2022년 1월 19일(수) 오후 2시, 전국 8도 18개 시-군에서 펼쳐진 지역 행진에서 모아진 민초의 결의와 열망을 다시 확인하고, 20대 대선 후보를 초청해 '농정대전환을 위한 우리의 정책'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 전국대행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댓글